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성탄절 예배 대표 기도문

by @지식창고 2024. 12. 24.
반응형

 

성탄절 예배 대표 기도문

 

거룩하시고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이 땅에 빛으로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아기 예수로 탄생하신 은혜를 찬양하며 경배드립니다.
어두움 속에 방황하던 이 세상에, 주님의 참된 빛이신 예수님이 임하여 주셨으니 얼마나 감사한지요.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저희가 주님의 성육신의 신비를 묵상합니다. 하늘의 영광을 버리시고 낮고 천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와 같은 모습으로 고난을 겪으시며 사랑을 보여주신 주님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인간의 구원을 위해 자신을 낮추신 예수님, 그 사랑에 감격하며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주님, 오늘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도 마치 예수님께서 탄생하시던 그 시절처럼 혼란과 어둠 속에 있습니다. 전쟁과 분쟁,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불평등이 만연하고, 많은 이들이 고통 속에서 희망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 어두운 밤에 베들레헴에 빛이 비추었듯, 이 시대에도 주님의 빛이 임하기를 간구합니다.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하던 자들에게 빛이 비취도다”(이사야 9:2) 하신 말씀처럼, 주님의 빛으로 이 세상을 밝혀 주옵소서. 특별히 어려움 속에서 고통받는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평안을 내려 주시고, 굶주린 자들에게는 양식을, 병든 자들에게는 치유를, 외로운 자들에게는 주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오늘 성탄절을 맞아 우리의 삶 속에서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을 본받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이웃을 사랑하고, 나눔과 섬김으로 주님의 사랑을 세상에 전하는 주님의 도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갈등과 분열로 가득한 이 땅에 화평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처럼, 화해와 평화의 씨앗을 심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암울한 시대를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저희를 빛의 자녀들이며, 거룩한 주의 부르심에 합당한 자들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모든 부서가 주의 말씀을 붙들고 승리하게 하시고, 모든 성도들이 항상 주님과 동행함으로 기쁨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특별히 이 예배를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주님께 올려드리는 우리의 찬양과 경배를 받아주시고, 이곳에 성령으로 충만하게 임재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에게 하늘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그 말씀을 통해 우리의 마음이 새로워지며 주님과 더 깊은 교제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의 탄생이 이 땅의 희망임을 믿으며, 우리 안에 주님의 기쁨과 사랑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의 예배가 주님께 영광이 되고, 이 땅 위에 평화가 임하는 거룩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